60 Seconds ! 리뷰 / 게임추천 / 60초 핵전쟁 살아남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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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Seconds!는 핵무기 경보가 울린 후 60초 동안 가능한 많은 생존 아이템과 가족을 모아 방공호로 대피해야 하는 생존 게임입니다.
게임은 테드(Ted)나 돌로레스(Dolores) 중 하나의 캐릭터 시점으로 시작되며 3D 쿼터뷰 시점으로 진행됩니다. 화면 우측 상단의 회중시계가 60초를 카운트 다운하며, 이 시간 내에 최대한 많은 아이템을 모아 방공호로 이동하고 가족을 구조해야 합니다. 만약 60초 안에 방공호로 들어가지 못하면 게임이 즉시 종료됩니다.
쉬움 난이도(리틀 보이)와 보통 난이도(팻 맨)의 경우 아이템 탐색 시간이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아이템의 위치를 파악하는 시간입니다. 어려움 난이도(차르 봄바)의 경우 탐색 시간 없이 바로 시작됩니다. 아이템 탐색 시간 동안에는 아이템을 집거나 가족을 이동시키는 행동을 할 수 없습니다.
탐색 시간이 끝나면 핵무기 경보가 울립니다. 60초의 카운트다운이 시작되며 이때 테드의 인벤토리는 최대 4칸까지 수용 가능합니다. 아이템과 가족에 따라 차지하는 칸 수가 다르므로 효율적인 동선을 계획하여 아이템을 모아야 합니다.
60 Seconds!는 무작위적인 사건과 선택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게임 내에서의 전략과 결정은 생존 여부에 큰 영향을 미치며, 타이밍과 계획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게임 내 상태 설명 및 대처
1.배고픔
배고픔 상태는 통조림을 공급하지 않으면 굶주림 상태로 변하며, 굶주림 상태가 2일 이상 지속되면 사망합니다. 굶주림 상태일 때 식량을 주면 배고픔 상태로 전환되며, 상태 이상을 완전히 해소하려면 한 번 더 식량을 공급해야 합니다. 또한, 굶주림 상태일 때는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므로 꾸준한 식량 공급이 중요합니다.
2.목마름
목마름 상태에서는 물을 주지 않으면 탈수 상태로 변하게 됩니다. 탈수 상태가 2일 이상 지속되면 가출하거나 사망할 수 있습니다. 목마름 상태는 식량 상태와 달리, 물을 주지 않으면 즉시 탈수 상태로 변하며, 수분 섭취가 영양 섭취보다 더 빨리 요구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탈수 상태일 때 물을 공급하면 즉시 회복되므로, 탈수 상태일 때는 물을 아끼지 말고 물을 공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5일 이내에 마시지 않으면 사망하므로, 5일마다 물을 주는 것이 권장됩니다.
3.미침
미침(Crazy) 상태는 여러 조건에 따라 확률적으로 발생하며, 불면증 이벤트, 가족 간 불화, 놀 거리 부족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는 가족 구성원 중 한 명이 걸릴 수 있으며, 방치하면 착란 상태로 변화하고 가출하거나 사망할 수 있습니다. 게임 진행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회복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4.지침
지침(Fatigued) 상태는 방공호에서 오랫동안 생활하거나 탐사를 가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이 상태는 게임 진행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외부 탐색 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수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쉬어가거나 탐사를 진행함으로써 회복될 수 있습니다.
5.질병
질병(Sick) 상태는 탐험이나 이벤트에서 발생하며, 구급약 사용이나 샤워 이벤트를 통해 회복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걸린 질병은 4일간 수프를 주면 자연치유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치료 과정에서 다른 병에 걸리거나 조건을 놓치면 회복이 어려워집니다. 오랫동안 방치하면 병 상태로 변화하고 사망 확률이 증가합니다. 또한, 낮은 확률로 다른 가족 구성원에게 전염될 수 있습니다.
6.다침
다침(Hurt) 상태는 탐험 중 가족 구성원이 다양한 사건으로 인해 다칠 확률이 있습니다. 악어에게 물린다거나 도끼 사용 이벤트에서 확률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급약이나 도끼를 사용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방치하면 질병까지 발생할 수 있으며 고통 상태로 변하고 나중에 사망할 수 있습니다. 다침은 자연치유되지 않으며, 질병보다 치명적인 상태로 여겨집니다.
7.피곤함
피곤함(Tired) 상태는 탐험 후에나 불면증 이벤트 시 아이템을 사용하지 못할 때 무작위로 발생하며, 라디오 없이 소리 이벤트에 응하지 않으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 걸리면 일정 기간 동안 외부 탐사가 불가능해집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회복될 수 있지만 랜덤하게 회복되므로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만약 모든 가족 구성원이 피곤함에 걸린다면 외부 탐사가 불가능해져 해결 방법이 없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게임 "60 Seconds!"는 주어진 시간 안에 생존 아이템과 가족을 모아 방공호에 들어가 살아남는 것이 목표인 게임입니다. 각 상태 이상은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며, 전략적인 선택과 조치를 통해 가족들을 보호하고 최대한 오래 생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략 및 꿀팁
물론, '배고픔' 상태일 때는 그냥 식량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식량이 부족한 상황에서는 '굶주림' 상태일 때 식량을 주는 게 더 효율적입니다.
또한, '질병'은 다른 가족 구성원에게 전염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약품을 사용하여 치료하거나 식량과 물을 꾸준히 주며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탐험을 다녀온 구성원이 멀쩡하게 돌아왔더라도 나중에 이벤트로 인해 '질병' 상태에 걸릴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른 사유로 인해 부상이나 질병에 걸린 경우에는 치료를 바로 시도하는 대신 이벤트가 발생할 때까지 기다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더 효과적으로 상태를 치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팁들을 고려하여 게임을 플레이하면 더 효율적으로 생존 아이템과 가족을 관리하며 게임을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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